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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 지향 입문 본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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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 지향 입문

목표는 커리 2021. 6. 27. 11:2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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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

  • 어떤 액션이 일어나는 데이터의 단위
  • 여러가지 명사들

객체 지향 프로그램과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

  • 절차 지향 프로그램
    • 시간이나 사건의 흐름에 따라 프로그래밍 하는 것
  • 객체 지향 프로그램
    • 객체를 선언함
    • 등교를 예를 들면 학생, 밥, 버스 ,학교 라는 객체가 존재
    • 서로 협력
    • 학생이 버스를 타는 행위
    • 버스는 요즘을 받는 행위

객체 지향 프로그램은 어떻게 구현하는가?

  • 이 프로그램안에 어떤 객체가 있어야 하는가?
  • 어떤 속성이 있느냐를 구현
  • 서로 협력이 일어나는데 어떤 메시지를 전달할건가를 구현

생활 속에서 객체 찾아 클래스로 구현해보기

  • 온라인 쇼핑몰에 회원 로그인하고 여러 판매자가 판매하고 있는 제품 중 하나를 골라 주문
  • 회사 퇴근길에 짜장면집에 들려서 짜장면 주문

클래스는 객체의 청사진

  • 객체의 속성은 클래스의 멤버 변수로 선언
  • 학생 클래스
public class Student{

    int studentNumber;
    String strdentName;
    int majorCode;
    String majorName;
    int grade;

}
  • 이런 식으로 객체는 속성을 가지고 그 속성은 멤버 변수로 선언함

  • public는 어디서든지 접근 가능하다는 의미

  • .java 파일안에 public class는 하나고 파일 이름이랑 같아야 함

    • 그냥 class는 여러개 선언 가능

객체 지향 프로그램할 할 때

  • 객체를 정의
  • 객체의 속성은 멤버 변수로 메서드 구현
  • 객체간의 협력을 구현

클래스 코딩

  • 클래스는 대문자로 , 카멜 방식으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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